관절경검사는 정형외과 전문의가 관절 내부의 문제를 검사,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절차입니다. 관절경 어깨 수술 중 외과 의사는 관절경이라고 불리는 작은 카메라를 어깨 관절 부위에 삽입합니다. 이 소형 비디오 카메라는 영상을 TV 화면에 투사하여 외과의사가 소형 수술 도구를 안내하여 관절 내부의 손상을 복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일반적인 수술은 1970년대부터 수천 번 시행되었으며 어깨 수술의 진단, 치료 및 회복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이는 귀하와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고 귀하가 회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삼성동 정형외과.

어깨 관절경 검사는 언제 권장되나요?

귀하의 상태가 비수술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정형외과 전문의가 관절경 어깨 수술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어깨 불편함의 일부 원인에는 통증, 뻣뻣함, 부기를 유발하는 염증이 포함됩니다. 부상; 과다 사용; 그리고 나이와 관련된 마모. 가장 일반적인 어깨 관절경 수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인대 복구 • 회전근개 복구 • 음순 제거 또는 복구 • 뼈 박차 제거 • 염증이 있는 조직 또는 느슨한 연골 제거 • 재발성 어깨 탈구 복구

관절경 수술 중 어떤 일이 발생하나요?

담당 정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실이나 당일수술실에서 이 시술을 시행할 것입니다. 일단 거기에 도착하면 어깨 관절 내부를 잘 볼 수 있도록 관절경을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위치를 잡아줄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자세는 해변 의자 자세(반쯤 기대어 앉은 자세)와 측면 와위 자세(옆으로 누운 자세)입니다. 외과 의사와 그의 팀은 해당 부위의 털을 모두 제거한 다음 피부에 소독액을 발라서 닦아냅니다. 어깨에는 멸균 패드가 씌워지고 팔은 고정 장치에 고정되어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관절 부위를 팽창시키고 청소하기 위해 외과 의사는 어깨에 수액을 주입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조를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는 관절경을 삽입하기 위해 작은 단추 구멍을 절개하게 됩니다. 정형외과 전문의가 문제를 명확하게 파악하면 작은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이러한 특수 도구는 절단, 잡기, 면도, 봉합 및 묶기와 같은 작업에 사용됩니다. 외과 의사는 스티치나 스테리 스트립(Steri-Strip)이라고 불리는 작은 반창고 같은 구조를 사용하여 수술을 마친 후 이러한 절개 부위를 닫습니다. 그런 다음 수술 부위를 부드럽고 큰 붕대로 덮습니다.

어깨 관절경 검사 후 무엇을 기대해야 합니까?

대부분의 경우 수술 당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 마취를 사용한 경우에는 집까지 데려다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일부 환자의 경우 정형외과 전문의가 하룻밤 입원을 요구합니다. 관절경 시술 후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깨 부동성: 어깨를 움직일 수 있는 정도는 모두 수술 중 수행된 작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담당 의사는 이와 관련된 지침을 제공하고 이를 철저히 따르도록 하십시오. 시술 후 어깨는 슬링, 띠 또는 버팀대에 고정됩니다.

절개 부위 관리: 작은 절개 부위는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드레싱은 일반적으로 가볍고 며칠 동안 유지됩니다. 때로는 처음 24시간 동안 드레싱이 배수되지만 일반적으로 중단됩니다. 드레싱에 혈액이 묻어 있고 출혈이 멈추지 않으면 정형외과 전문의에게 연락하세요.

얼음: 대부분의 정형외과 전문의는 통증과 부종을 조절하기 위해 어깨에 얼음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도한 부기는 흔하지 않으며 의사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하루에 3~4회 정도 최소 20분 동안 얼음을 사용하세요. 얼음을 피부에 직접 올려 놓지 말고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을 피부와 얼음주머니 사이에 놓으십시오.

약물: 일반적으로 알약 형태의 통증 완화 약물이 처방됩니다. 귀하의 정형외과 전문의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로 귀하의 통증을 조절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