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및 운동 계획 PCOD 및 PCOS 관리

다낭성 난소 장애(PCOD) 또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은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두 가지 난소 장애입니다. 내분비계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두 질병 모두 난소와 관련이 있으며 여성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성 10명 중 1명은 두 질병 중 하나를 진단받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구체적인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으며 완전히 치료할 수 없습니다. (PCOS 대 PCOD 성신여대헬스장).

PCOS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 호르몬의 과도한 생산으로 인해 작은 난소 낭종을 형성합니다. 이는 불임, 여드름, 과도한 체모, 심지어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PCOD에서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성숙한 난자가 배출될 수 없기 때문에 난소에 ‘수집’됩니다. 이들 역시 낭종이 되고, 낭종 중 일부는 결국 더 많은 낭종으로 이어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인슐린이 풍부한 식단, 호르몬 불균형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PCOS 치료 와 함께 PCOS 및 PCOD가 있는 모든 여성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정기적으로 운동해야 합니다. 이는 월경 주기 조절과 혈당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운동은 월경주기의 규칙성을 높이고 과도한 모발 성장에 기여하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환자에게 가장 좋은 식단입니다.
임상 증상을 실질적으로 최소화하려면 다양한 치료법과 식이 요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PCOS를 수정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검증된 방법을 참조하세요.

가져갈 음식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십자화과, 잎채소, 체리, 케일 등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식품 목록으로 선택하세요. 완전 채식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전체 식품이 풍부하며 PCOS 증상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소화를 지연시키고 췌장의 작업량을 최소화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환자에게 놀라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제품, 달, 탈지유, 닭고기 및 달걀 흰자 보충제에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테스토스테론, 에스트로겐, 인슐린과 같은 호르몬의 합성을 촉진하고 신진대사와 소화를 촉진합니다. 결과적으로, 지방이 적은 고품질 단백질을 섭취하면 PCOS 증상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 마시기

환자는 수분 정체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종일 소량의 빈번한 식사와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매일 2리터의 물을 마시세요. 환자는 수분 저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소량의 빈번한 식사를 하고 하루 종일 물을 많이 마시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섭취

비타민 D, 비타민 B 및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최고의 식단이며 PCOS와 관련된 증상의 심각도를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