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매끄러운 표면으로 고정밀 물체를 인쇄하는 DLP 3D 프린터

DLP는 3D 프린팅에 사용되는 널리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인 디지털 조명 처리를 의미합니다. FDM 기술과 달리 이 기술은 프로젝터의 빛을 이용해 액상 레진을 한 겹씩 고체로 만들고, 한 겹씩 쌓아 최종적으로 물체를 형성하는 기술입니다.

DLP 3D 프린터는 빛에 선택적으로 노출되는 광반응성 액체 수지 재료를 사용하여 매우 얇은 고체 층을 쌓아 하나의 고체 물체를 만듭니다 복합기렌탈.

프린터의 핵심 부분은 전체 플랫폼에 걸쳐 각 레이어의 단일 이미지를 한 번에 플래시하는 데 사용되는 디지털 프로젝터 스크린입니다. 프로젝터는 디지털 스크린이기 때문에 각 레이어의 이미지는 정사각형 픽셀로 구성되어 복셀이라는 작은 직사각형 벽돌로 구성된 레이어가 됩니다.

고해상도와 매우 매끄러운 표면으로 섬세하고 작은 물체와 부품을 프린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상세한 반지, 보석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체를 인쇄하는 경우 SLA 프린터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많은 세부 링을 한 번에 인쇄하려면 전체 빌드 볼륨에 걸쳐 일관된 고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는 SLA 3D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DLP 해상도는 사용 가능한 픽셀/복셀 수를 정의하는 프로젝터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풀 HD는 1080p입니다. DLP 3D 프린터의 프로젝터는 주어진 XY 해상도를 달성하기 위해 이미지 크기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작은 픽셀이 필요한 경우 전체 이미지를 축소하여 전체 빌드 영역을 제한합니다. 즉, DLP 프린터의 세부적인 인쇄는 전체 제작 영역의 일부만 사용해야 하며 대형 모델은 낮은 해상도로만 인쇄할 수 있습니다.

DLP 3D 프린터는 픽셀 크기로 제한됩니다. 빌드 볼륨이 큰 프린터에는 고정된 양의 큰 픽셀이 있으므로 전체 빌드 볼륨에서 작은 세부 사항을 인쇄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3D 프린팅에서는 물체가 레이어로 구성되기 때문에 3D 프린트에는 눈에 보이는 수평 레이어 선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DLP는 직사각형 복셀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하기 때문에 수직 복셀 라인의 효과도 있습니다.

DLP 3D 프린터는 수직 복셀 라인 효과를 유발하는 직사각형 복셀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이 이미지에서 왼쪽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수직 복셀 선을 확인하고 오른쪽에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윤곽선을 그립니다.

단위가 직사각형이기 때문에 복셀은 곡선 가장자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레고 블록으로 둥근 모양을 만든다고 생각해 보세요. 가장자리는 Z축과 XY 평면 모두에서 계단 모양으로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