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 재발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방법

피부가 건조하고 가렵고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습진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병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원피부과.

전 세계 사람들의 15~20%가 습진을 경험합니다. 영유아를 포함한 어린 소아에게 흔히 발생하지만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어린이는 나이가 들면서 질병에서 벗어나는 반면, 다른 어린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고통을 받습니다. 알레르기, 천식,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가족력이 있는 어린이는 이 질병에 걸리기 쉽지만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붉고 건조하며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려운 피부가 습진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그러나 긁음으로 인해 염증, 물집, 체액 분비물 및 갈라진 피부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감염을 나타내는 고름이나 황색에서 녹색을 띠는 분비물이 피부에서 나옵니다. 감염의 다른 징후 로는 발열, 베인 듯한 통증, 염증이 생긴 부은 피부 등이 있습니다.

습진의 특별한 원인은 없지만 자극제에 노출되었을 때 신체의 과잉 반응으로 인해 촉발됩니다. 먼지, 꽃가루, 모피, 땀, 음식, 세제, 직물, 향수, 스트레스 또는 온도. 환자마다 때로는 결정하기 어려운 다양한 유발 요인이 있습니다. 패치 테스트는 환자의 자극 물질을 식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지만 이는 접촉성 습진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피부에 직접 접촉하여 유발되는 습진의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비누나 보석류.

습진에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그것을 관리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좋은 방법은 자극물을 피하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많은 사람들은 증상이 피부에 나타나는 기간인 습진 재발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이는 언제라도 재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환자가 습진을 처리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잘 관리하지 않으면 며칠 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피부 감염으로 인해 몇 주 동안 병원에 입원하기도 합니다.

습진이 발생하면 일상 생활과 활동에 철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좋은 피부 관리 는 필수입니다. 피부에 바르는 모든 제품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민감한 피부에 충분히 순한 비누, 세제, 향수, 옷, 화장품을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조개, 계란, 새우, 감귤류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하세요. 표피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습도가 낮은 곳은 피하세요. 땀을 흘리면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보습제와 가려움증 방지 크림을 발라주세요.

위에서 언급한 예방 조치를 취한 후에도 증상이 계속 지속되는 경우. 또는 수면과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재발이 심한 경우. 더 나은 개입을 위해서는 의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염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하이드로코르티손과 같은 스테로이드 국소 크림을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 심한 발병의 경우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스테로이드 주사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감염이 있는 경우 피부과 의사가 항생제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습진의 경우 피부 발병을 완화하기 위해 태양광선 치료나 UV 광선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진의 증상은 대개 눈에 띄는 부위에 나타납니다. 뺨과 눈 주위(유아에게 흔함), 목, 팔꿈치 안쪽, 무릎 뒤, 팔, 다리. 그렇기 때문에 많은 습진 환자들이 따돌림과 차별에 시달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외모와 때로는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갑작스러운 증상 때문에 원하는 직업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모든 상사가 “죄송합니다. 오늘은 피부가 타서 출근할 수 없습니다”라고 용납하는 것은 아닙니다. 플레어 업은 정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그것을 불타고 있다고 묘사합니다. 때로는 피부가 겉껍질이 없는 것처럼 너무 생생해 샤워를 하거나 옷을 입는 것조차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습진은 평생 매일의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질병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은 질병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이 질병이 전염성이 없으며 사람이 누구인지 정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