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성 당뇨병 – 모든 기본 사항 알기

모든 여성에게 자신이 곧 엄마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보다 더 행복한 소식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과 함께 임신으로 인해 여러 가지 건강상의 합병증이 발생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임신성 당뇨병인데, 이는 당뇨병의 다른 중요한 유형 , 즉 제1형과 제2형 중 하나입니다 당뇨.

임신성 당뇨병은 어떻게 발생하나요?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은 신체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에너지로 전환하도록 도와줍니다. 인슐린은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합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 췌장이 신체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필요한 양의 인슐린을 생산할 수 없는 특정 기간이 올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당뇨병에 관해서는 여성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여성이 체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부 세포가 인슐린을 적절한 방식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신체가 인슐린에 저항하게 되는 것입니다.

임산부는 일반적으로 임신 후기에 인슐린 저항성을 갖게 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적절한 인슐린을 생산함으로써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극복할 수 있지만, 일부 여성은 결국 임신성 당뇨병에 걸리게 됩니다.

위험 요인은 무엇입니까?

여러 위험 요인으로 인해 임산부가 임신성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임신성 당뇨병의 가장 일반적인 위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만
이전 임신의 임신성 당뇨병 병력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부모 또는 형제자매
당뇨병 전증
이전 아기의 체중은 약 4.5kg 이상이었습니다.
감지 가능합니까?

임신성 당뇨병의 가장 충격적인 측면 중 하나는 어떠한 경고 징후나 증상도 유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임산부가 이 질환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눈에 띄는 임신성 당뇨병 증상이 없습니다 . 그러나 예비 엄마는 특히 임신 후기에 구강 건조, 잦은 배뇨, 갈증 및 배고픔 증가와 같은 징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임신성 당뇨병의 징후와 증상은 일반적인 임신 현상으로 오인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뚜렷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산모가 의사를 자주 방문하여 건강 상태를 계속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놀랍게도 임신성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들이 건강한 아기를 출산할 수 있지만 이는 적절한 보살핌과 시기적절한 치료를 받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임신 기간 동안 혈당이 높은 여성은 혈당도 높은 아기를 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