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 관리를 고려하면 방치해 두었을 수도 있지만 고대와 현대 모두가 의존해 온 것입니다. 수년에 걸쳐 사람들은 물을 모으고 처리하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 왔으며 이것이 대부분의 지역 사회가 살고 성장한 방식입니다. 당연히 국가는 발전할 것이며, 이러한 발전을 통해 더 많은 과학기술적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가정폐기물.

이것이 달성한 것은 폐수 관리에 대한 필요성의 시작이었습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수많은 놀라운 수로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폐수 관리에 관한 최초의 원고도 볼 수 있습니다. 로마의 물 공급의 일부는 도시와 하수구 청소를 위해 남겨두어야 한다는 이 논문에 관해 로마 정치가 프론티누스가 썼습니다.

1600년대 네덜란드 과학자 Anthony van Leeuwenhoek이 박테리아 계통을 발견하면서 새로운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위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것 외에도,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당시 그러한 우려에 대응하여 영국의 런던 시는 1800년대에 많은 공중 보건 문제를 해결한 하수관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효과적인 폐수 관리 시스템에 관해서는 이는 당시 매우 중요했으며 이것이 다른 개발 도상국들이 런던이 한 일을 따르도록 이끌었습니다. 1942년 독일 함부르크는 유명한 린들리(Lindley)가 설계한 공학적 관리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독일 시스템은 산업 및 가정용 폐수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이 포괄적인 하수 시스템을 설계한 것은 1850년대였으며 시카고시의 체스보로라는 이름의 유명한 엔지니어가 이 시스템을 이끌었습니다. 런던에 콜레라가 창궐한 것은 바로 이 시기였습니다. 시스템의 펌프 중 하나가 오염되면서 브로드 스트리트 펌프 사건(Broad Street Pump Affair)이라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계 사회는 발전했고 이로 인해 연구자들과 과학자들의 도움을 받아 효과적인 폐수 관리에 대한 연구가 더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독일의 의사이자 미생물학자인 로버트 코흐(Robert Koch)가 어떻게 세균과 박테리아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그러한 연구는 그에 의해 ‘질병의 세균 이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Joseph Lister의 소독 연구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이 영국 외과의사는 소독 수술 과정을 주도했습니다. 그는 또한 폐수 관리에 적용한 살균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전 발생 사례를 고려하면, 폐수 관리 시스템은 말할 것도 없이 더욱 정교해지고 충분해져야 합니다. 발병 당시 발생한 질병 중에는 이질, 콜레라, 장티푸스 등이 가장 흔했다. 이전에 위생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고려하면 이러한 발병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교훈이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이것이 우리에게 훨씬 더 안전합니다. 현대적인 하수 시스템과 실내 배관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은 참으로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날 우리의 폐수 관리 시스템은 과거보다 훨씬 더 정교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찾기 위한 연구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