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휴대폰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스리랑카에서 판매되는 휴대폰을 찾고 계십니까? 모바일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은 단순히 휴대폰일 뿐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가지고 다니면서 업무, 여가 등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휴대폰의 역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역사입니다.

최초의 휴대전화의 발명

최초의 전화기는 1876년 Alexander Graham Bell에 의해 발명되었지만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휴대전화는 Martin Cooper가 Motorola DynaTAC 8000x로 전화를 걸었던 1973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탄생했습니다. 그 당시 휴대폰은 여전히 ​​매우 컸으며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집이나 직장에서 전화를 거는 데에만 사용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1984년 IBM의 Simon Personal Communicator로 인해 바뀌었습니다. IBM의 Simon Personal Communicator는 이메일, 팩스를 보내고 더 중요하게는 유선 전화뿐만 아니라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전화도 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Nokia가 최초의 GSM 장치를 출시한 것은 1991년이 되어서였습니다. 영상통화도 여기로 왔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말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폰테크 내구제.

2007년 Apple의 iPhone은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는 대신 화면을 스와이프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 기술을 탑재하여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2008년 Google의 Android OS가 출시되어 업무용이나 Apple과 같은 독점 브랜드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려는 사람들이 아닌 모든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현대 모바일에는 여러 장치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도 필요한 거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 많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하드웨어 개선이 모두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최초의 휴대전화의 모양과 기능

옛날에 최초의 휴대전화가 소개되었을 때, 휴대전화는 안테나가 튀어나와 있어서 주머니에 넣기가 거의 불가능한 거대한 크기의 장치였습니다. 그것이 얻은 반응은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속임수에 지나지 않으며 결코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 매우 우스꽝 스럽습니다.

그러나 이 휴대폰의 판매량은 약 50만 대까지 급증했고, 이로 인해 개발 회사(Motorola)는 휴대폰 판매 전략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대신, 그들은 휴대폰을 최초로 보유한 회사로 마케팅한 회사에 대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유명 은행과 함께 코카콜라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AT&T(Alexander Graham Bell이 자신의 전화 버전을 발명했을 때 Bell Labs를 인수한)와 같은 Motorola의 경쟁업체는 지금까지 실제 규칙이나 규정이 없었던 미개척 시장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의 휴대폰은 디자인이 더욱 세련되었으며 비즈니스 용도와 개인 용도 모두에 유용한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중요한 연락처를 저장하여 사람들과의 연락을 끊지 않고 Google 지도나 Uber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거리를 걷거나 혼잡한 도로를 운전하든 관계없이 항상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 향후 몇 년 동안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수준이 더 많이 개선될 것이기 때문에 휴대폰의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이는 곧 스마트폰이 다른 모든 장치를 대체하는 것을 보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요?

스마트폰은 타사 애플리케이션 실행 기능을 포함하여 고급 기능을 갖춘 휴대폰입니다. 스마트폰은 본질적으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미니 컴퓨터이므로 어디를 가든 휴대하고 문자 그대로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